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GIGABYTE 메인보드 인터넷 끊김 현상이 심하네요

by 니플 2023. 1. 25.

얼마전에 본체를 업그레이드하면서 atx 보드가 GIGABYTE 밖에 없어서 B550 AORUS PRO V2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1달이 넘어가는데요. b85 보드로 한번도 겪지 못했던 인터넷 끊김 현상이 있어서 분노에 휩싸인 상황입니다. 24만원짜리 메인보드가 이따위일 줄이야. 앞으로 무엇을 사더라도 기가바이트 제품은 절대로 구매하지 않을 예정이네요.

 

사실, 구매 후 한 동안 잘 쓰다가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을 느꼈습니다. 아프리카tv 실시간 방송을 보는데 간헐적으로 끊기다가 어느 순간부터 빈도가 잦아지더군요.

 

그래서 대역폭 제한, 미니포트 삭제, ip6 해제, 드라이버 삭제 후 p&p로 설치 등 다 해봤습니다. 하지만, 전혀 나아지지 않았지요. 그러다 어느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GIGABYTE 메인보드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더군요.

 

GIGABYTE 메인보드에 들어간 저 랜 카드가 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외장 랜카드를 사서 쓴다고 하네요. 저도 오늘 외장 랜 카드 1개 주문합니다.

 

asrock b85 보드로 7년 넘게 한번도 겪어본 적 없는 오류, 7년 동안 기술도 바뀌고, 세대도 바뀌었는데 긱바는 개판이네요. 그리고 GIGABYTE 메인보드에서 랜카드 문제가 나온지 몇 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그대로 팔고 있다는게 놀라울 뿐입니다.

 

일단 이 문제는 외장 랜 카드로 해결을 하고 다음에 컴퓨터 부품을 맞출때 긱바는 제외해야겠네요. 한참 본체를 맞출때 왜 atx 보드 중에서 이 회사 제품만 재고가 있었는지 이제 알 것 같습니다.

 

rtx 4070ti 나올때 GIGABYTE만 제이씨현, 피씨디렉트로 동일한 제품을 따로 내놓는거 보고 싼마이 장사꾼 이미지가 느껴졌는데 걸러야 될 제조사가 아닌가 싶네요. 그래픽카드는 msi나 갤럭시, 이엠텍 중에서 골라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외장 랜 카드는 이마트에서 안 파나? 그거 하나 사려고 인터넷에 주문해야된다는게 좀 답답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