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이번 주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봐야될 것 같다.

by 니플 2023. 1. 13.

개봉 소식은 작년에 들었는데 1월 4일인건 몰랐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 요즘 일도 손에 안 잡히고, 상황은 계속 힘들다보니 집 안에서 서식중이었는데 오후에는 애니매이션이나 보러 가야겠다. 손에 안 잡힐때는 다 놓고 그냥 나가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슬램덩크, 1990년대에 한 획을 그은 일본 만화, 기억나는대로 적어보면 강백호, 채치수, 서태웅, 송태섭, 정대만, 채소연, 한나 선배 등의 등장인물이 나온다. 신기하게 그 얼굴도 다 기억이 난다. 그 시대가 한국에서도 대학 농구에 열광하던 때라서 함께 불타올랐던 만화였는데 추억이 새록새록 피어나네. 지금도 기억나는 연고전, 지금은 TV CF에서 보는 허재 선수와 예능에서 보는 서장훈 선수 등이 불꽃튀는 경기를 펼쳤던 시대다. 생각해보면 1990년대는 한국에 있어서 거의 전 분야에 걸쳐 르네상스 시대가 아니었나 싶다.

 

 다 아는 이야기라서 사람들의 관람평을 보니  일단 주인공은 송태섭이고, 메인 경기는 산왕전인것 같다. 만화책을 보면서도 북산엔딩을 외쳤던 기억이 나네. 처음에 보기 시작했을때는 소연이 예뻐서 봤는데 어느새 난 정대만 빠가 되어있었다지. 그래서 개봉 전 스틸 영상도 봤는데 뻔한데 왜 찌릿하지? 아...이번주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봐야겠구나. 싶었다.

 

볼 것인지, 말 것인지 정하려면 최신순 관람평을 봐야지?

 

뭐냐? 10, 10, 10 최신순인데 다 만점이네? 누구 하나는 알바들 엄청 풀었네라며 화를 낼 수도 있는데 다 10점이다. 내 머릿속에 꼽는 명작들도 싫어하는 사람은 무조건 있는데 애니매이션이라 그런가? 호평 일색이다. 대부분 추억을 안고 가서 감동을 받고 나왔겠지. 나도 울겠구나 싶은데 오후에 머리 식힐겸 롯데시네마나 다녀와야겠다.

 

* 마침 KT VIP 쿠폰을 아직 안 써서 그걸로 보고 오면 되겠다.

 

보고와서 아마 후기는 적지 않을것 같다. 왜냐하면 만화니까, 그리고 추억팔이니까. 그냥 머리 식히러 보러 가는거니까.

댓글